🍁

이민 칼럼 by 투게더 이민

발행일
2021/07/02
태그
칼럼
이민
투게더이민
작가
Julia Hong
이메일
info@togetherimmigration.com
전화번호
416-727-4433
직책
투게더 이민 대표
프로필
전문인력이민 / 캐나다 경험이민(CEC) / 주정부이민(PNP) / 배우자 및 부모 초청 이민 / 취업비자(LMIA) / 비자 연장 신청 / 영주권 갱신 / 시민권 신청

변경된 온타리오 주정부 이민 시스템 파헤치기

언제나 그렇듯 올해에도 이민 정책에 변화가 계속 찾아오고 있습니다. 많은 변화 속에서도, 비교적 낮은 자격 조건으로 많은 인원이 몰려 선착순으로 진행되었던 온타리오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이, 올해 4월 28일 부로 점수제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온주 정부 측에서도 의도하지 않은 선착순 제도로 진행되어 매번 서버가 다운되었던 상황들도 이제는 더 이상 없을 것 같습니다.
올봄부터 변경된 점수제 시스템의 공식 명칭은 Expression of Interest (EOI)로 비교자하면 캐나다 연방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Express Entry의 점수제와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현재 온타리오주 프로그램 중 잡 오퍼 스트림인 International Student 그리고 Foreign Worker 카테고리가 먼저 EOI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으며, In-demand 및 Master’s 프로그램들은 변경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EOI시스템을 통해 지원하는 신청자 분들은 기존과 동일한 온타리오주 웹사이트에서 본인의 프로필을 등록하고 인비테이션을 기다리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인비테이션은 Express Entry와는 다르게 정기적인 스케줄에 따르지 않으며, 온타리오주 노동시장 데이터에 맞게 필요시 배포하고 있습니다. 점수제로 진행되는 만큼, 개인의 점수가 어떠한 항목으로 결정되는지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OI 점수 계산 항목은?
현재 EOI 시스템으로 변경된 International Student stream과 Foreign Worker stream의 점수 계산 항목과 인비테이션 배포 또한 따로 진행되고 있으므로, 두 프로그램 모두 해당될 경우 비교 후 유리한 쪽으로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한국에서의 고학력과 캐나다 내의 전공이 IT 혹은 의료 쪽이라면, 좀 더 많은 가산점을 받아 International student로 진행하는 방법이 인비테이션을 받을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진행 시 주의 사항
연방 정부 Express Entry와 유사한 시스템이라 하더라도, 진행방법은 엄연히 다릅니다.
Express Entry의 경우 프로필을 등록하면 나이 및 경력 점수들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만, 온주 정부 프로필은 수동으로 직접 수정을 해야 변경된 점수가 반영됩니다. 또한, 인비테이션 수령 후 서류 접수까지의 기간 또한 Express Entry의 경우에는 90일이 주어지지만, 온주 정부의 경우에는 14일이라는 짧은 시간만 주어지므로, 해당 시간 안에 고용주의 서류와 개인의 서류를 모두 준비하는 데에 시간이 촉박할 수도 있습니다.
변경된 시스템과 더불어 앞으로 온주 정부에서는 더 이상 서류 미비인 애플리케이션에 추가 서류 요청하는 방식은 더 이상 없을 예정이며, 부족한 서류가 있을 경우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리턴한다고 공지한 바가 있는 만큼 꼼꼼하게 준비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